Welcome to Qiongyugao
 
 
 
 


경옥고는 중국의 신철옹이 처음 만들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신철옹은 경옥고를 4가지 약재로 만들었고 마른기침에 좋은 효험을 보인다는 것을 알았으며, 송나라때 홍준이라는 사람은 자신의 임상경험과 구전되어 온 처방을 홍씨집험방(洪氏集驗方)이라는 것에 수록하였는데 이것이 경옥고에 대한 첫 기록입다.
경옥고의 치료효과는 탁월해서 차후의 의서에서도 점점 더 자주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명나라 주권의 구선활인심법 (인간의 마음에 활력을 불어 넣는 방법들)에 소개되었으며, 청나라 장로의 장씨의통에도 소개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이 약은 조선 중기의 허준이 쓴 동의보감에 상세히 소개됩니다.

   


홍삼은 조선왕조 후기 정조대왕 시절에 처음으로 언급됩니다. 홍삼은 고려인삼을 편리하게 보관하고 쉽게 사용하고자 고안되었지만, 홍삼의 역사는 경옥고의 역사에 비할 때 매우 짧습니다. 따라서, 홍삼은 정통 경옥고에 있어서 필수가 아닌 선택적 가첨의 재료에 불과합니다.

 
   

 

경옥고닷컴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옥고는 가업으로 그 제조방법을 대를 이어 전수받아 제조에 성심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루기 까다롭고 장기간 보관이 어려운 생지황을 주 약재로 한국산 고려인삼, 한국산 토종꿀, 한국산 자연산 복령을
재료로 동양의학의 원래 처방대로 만들고 있으며 복용해보시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다만, 경옥고가 만명통치약은 절대 아닙니다. 경옥고닷컴의 경옥고는 한의사가 직접 지황을 씻고 술에 담그는 등의
수치과정을 거쳐 갈고, 꿀을 닳인 봉밀(닳여서 수분을 제거한 꿀)과, 물을 끓이되 지나치게 끓치 않도록 주의하면서
사흘 밤낮을 중탕을 하고 그리고 하루를 찬물에서 식힌 뒤, 다시 하루 밤낮을 꼬박 중탕을 해서 세심하게 만듭니다.
경옥고를 만드는데 필요한 습식 분쇄기, 건식 분쇄기 등의 모든 장비를 갖추고 일체의 기타 성분이 침투할 수 없는
환경에서 작업을 합니다. 인삼과 복령을 분쇄하는 일도 외주를 맡기지 않고 직접하고 있습니다.
또한, 불을 때는 가마터는 청정한 기운이 필수적이므로 개소리 닭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북 의성군 춘산면 빙계리의
얼음바람이 사시사철 나오는 빙계계곡 인근의 청정가마터에서 뽕나무 불을 때서 만들고 있습니다.
"Qiongyugao.Com의 경옥고는 한국산 최고의 약재를 사용한 처방입니다!"

 
http://qiongyugao.com       Email: qi@qiongyugao.com       Tel: +82-053-755-0068 (English only)
Copyright(c) Since 1970, http://qiongyugao.com All rights reserved.